폰드리’s 다이어리

[리뷰] 부의 추월차선 3탄: 멍청해지지 않는 방법 본문

영감을 주는 글/독서 후 감상

[리뷰] 부의 추월차선 3탄: 멍청해지지 않는 방법

폰드리 2021. 12. 27. 09:25

1. 교육
나는 내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하려고 했다. 나는 스스로 공부했고, 책을 읽었다. 도서관을 이용했다. 웹상에서 기사, 사용지침서, 백과사전을 읽었다. 나는 지식을 구했고, 지식을 소비했다. 공부는 졸업과 동시에 끝나지 않았다. 그 때부터 시작되었다. 내가 지식을 추구한 덕분에 끝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추월차선에서 얻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는 교육 받을 여유가 없다'고 제한적인 생각의 틀에 갇혀 산다. 이는 게으름에 대한 변명이다.
당신은 신체적 재능을 요구하는 분야를 제외하고 어느 분야에서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책은 모든 분야에서 초심자를 전문가로 변모시킬 수 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는 당신 자신에 대한 투자다. 교육에 기꺼이 투자해라. 그렇지 않으면 훗날 훨씬 더 큰 대가를 치를 비를 해야 할 것이다. 오늘 당신이 내린 결정은 당신의 재정적 미래를 결정한다. 반드시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해라. 당신은 오늘의 결정이 가져올 결과에 따라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LonnieScruggs.net]



부자들은 교육이 졸업식과 동시에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교육은 그때부터 시작인 것이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세상이 진화하면 당신이 받는 교육도 그에 맞춰 달라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평범한 사람으로 머무르게 될 것이다.

시간은 선형적이지만 옛말에 '일거양득'이라고 하듯이 하나의 시간 블록 안에서 두 가지 일을 처리함으로써 시간을 조작할 수 있다. 시간을 최대로 활용하면 당신의 부도 최대화된다. 하나의 시간 프레임 안에서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해라. 당신의 생활을 대학으로 만들어라.
즉, 운동, 운전, 화장실 등 시간의 틈새 사이로 교육을 끼워넣어라. 밥먹으면서 TED 강연을 고, 과외를 하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라.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나는 책을 읽었다. 일하면서 죽이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배우면서 월급을 받는 것이다. 장래성이 없는 직업을 교육의 시간으로 바꿔라.

당신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라. 일상의 사소한 일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가?
엔진오일 교체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관심 있는 주제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분야를 정해라. 영업이나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가? 도서관에 가서 관련 서적을 읽어라. 무엇을 시작하면서 그것을 철저히 공부해라.
당신이 많은 지식을 소비할수록, 추월차선에서 많은 동력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사실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요약]
- 추월차선을 달리는 람들은 졸업과 동시에 자 신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의 교육은 그들의 비즈니스 시스템과 나무를 키우는 역할을 한다.
- 그들은 바퀴에 달린 톱니가 되는 것에 관심이 없다. 그들은 톱니를 만드는 것을 원한다.
- 방법을 모른다는 것은 공부를 하지 않은 자의 구차한 변명이다.
- 무한한 지식은 도처에 있고 무료다.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훈련이 필요하다.
- 교육적 충전은 다른 목표에 할당된 시간 블록 안에서 동시에 가능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