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리뷰] 부의 추월차선 2탄: 당신의 역풍이 되는 6가지 본문

영감을 주는 글/독서 후 감상

[리뷰] 부의 추월차선 2탄: 당신의 역풍이 되는 6가지

폰드리 2021. 12. 26. 13:00

내 맘대로 적어나가는 부의 추월차선 중 인상깊던 구절들

누가 당신에게 역풍으로 작용하는가?
1)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
2) 서행차선 교리를 전파하는 교육기관
3) 부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일 뿐이라고 믿도록 길들여진 부모님
4) 집이 최고 투자자산이라고 주장하는 서행차선 구루들
5) 오늘 100달러를 투자하면 50년 후 1,000만 달러로 불어날 것이라고 말하는 서행차선 구루들
6) 당신이 처한 환경

필자가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은 저축의 중요성과 복리의 효과이다.
즉, 젊은 날에 최대한 빠르게 돈을 모아서 시드머니를 크게 만드는 것이 부자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이다.

<록키>의 주인공 슬라이는 영향력의 법칙을 아는 사람이었다. 슬라이는 ‘평범한’ 직업을 거부했다. 그는 회사에 취직하면 직업의 중력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해서 결국 자신의 꿈이 죽어 사라져 버릴 것이라 말했었다. 그는 회사라는 환경이 역풍으로 작용하리라는 사실을 알았다.

사람들은 길과 같다. 주변 사람에 의해 당신의 인생은 달라질 수 있다. 당신은 나에게 역풍으로 가자고 꼬드기는 친구가 아니라 더 나은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

어떻게 구할까? 사업가 모임에 나가거나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거나 당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추월차선식 인생을 살며 불가능은 없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전우로 삼을 사람들을 골라라. 당신이 원하는 종류의 성공을 거둔 사람들에 대한 책이나 자서전을 읽어라. 멘토를 찾아라. 추월차선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기업가 포럼에 참여하라. 한주도 빼놓지 않고 나는 “추월차선 포럼이 제 인생을 바꿔놓았어요!” 라고 적힌 이메일을 받는다. 이런 게 바로 순풍이다!

독자들이여, 이건 전쟁이다. 당신의 인생은 불확실하다. 당신에게는 서행차선의 제국이라는 간판을 보자마자 들고 있던 짐을 내려놓는 겁쟁이들이 아니라, 죽음의 별의 영향과 서행차선의 간섭으로부터 지킬 새로운 전우가 필요하다. 당신이 처한 상황과 맺고 있는 관계를 돌아보고 역풍이 무엇인지 찾아내라. 그러고 나서 가속도를 붙일 행동을 선택하라.



(요약)
- 사회적 중력은 당신이 특별하기보다 평범한 사람이 되길 원한다.
- 해로운 관계는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특별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
- 당신 인생의 사람들은 같은 전투소대에 소속된 전우와 같다. 그들은 당신을 구할 수도 있고, 도울 수도 있고, 아니면 파괴할 수도 있다.
- 좋은 관계는 과정을 촉진시키지만 나쁜 관계는 관계를 배반한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이뤄진다.
여자라서, 어려서 안 된다고 무시하는 사람들의 이면에는 내가 그렇게 되었으면 바라는, 질투에서 기이한 못된 심보가 숨겨져 있다.

노동 시간은 자유 시간의 대가다

시간은 케이크 같이 다른 이와 나눌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 시간은 삶의 핵심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당신의 시간을 달라고 한다면, 분명 그들은 삶의 일부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 앙뜨와네뜨 보스코

대부분의 사람은 시간을 가치 있게 여기지 않는다. 4달러를 절약하기 위해 몇 시간씩 줄을 선다.
하지만 언제나 명심해라. 돈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시간이다. 왜 기업가들이 학교 다니는 시간이 아까워서 자녀를 자퇴시키고(일반적인 경우는 아니다) 공부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하버드 나온 사람을 고용해서 쓰겠는가.

그들이나 나나 똑같이 평범한 인간이다.
다만 다른 것은 실행력이다.

책을 읽다보니 일반적으로 전문직 시험을 준비하고, 회사에 취직해서 돈을 벌고 하는 것들이 크게 다가오지 않았다.

세상에는 다양한 삶의 형태가 있고, 나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나를 가지고 실험을 하나 해볼 것이다.

만약 내가 과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 운 등 종합적으로) 어쩌면 내 인생은 달라질 것이다.

그리고 내가 다른 일을 하더라도 사회에서 내가 필요한 방향으로 갈고닦는다면 나는 쓰일 구석이 많은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