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암호화폐] 1화: 내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 본문

MZ세대로 살아가기/재테크_투자

[암호화폐] 1화: 내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

폰드리 2021. 9. 4. 15:33

오늘은 내가 비트코인에 왜 투자하는지 생각을 해보았다.
비트코인에 관해서 여러 논쟁이 있지만, 나는 여기에 소중한 나의 돈을 투자하려고 한다.

왜 그럴까?
사실 답은 간단하다.
그게 바로 ‘새로운 단계’로 가는 key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없었던 것들을 현실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항상 그래왔듯이 ‘비주류’에서 ‘주류’로 진화하는 것은 3~4 단계의 고비를 거친다.
그 이전부터 비트코인은 있었고 생각보다 오랜시간동안 발전해왔다.

초기 때만 하더라도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기관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 종목에 추가하기도 하며, 스테이블하기도 한다.

지금 나는 젊고 돈이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 대비 수익률이 좋은 방법?


그건 사람들이 아직 쳐다보지 않는 새로운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초기 진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모든 초기 개발단계에 있는 아이디어들이 가치를 가진 것은 아니다.
그리고 잘 모르는 그레이존에 투자를 하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기꾼들에게 돈을 떼여먹기 쉽상이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채권, 암호화폐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를
적어도 내년까지 암호화폐에 비중을 크게 담아 끌고 갈 예정이다.

그리고 어떻게 올해 내 시드를 극대화할지는 지금부터 공부하는 자산에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투자일기를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려고 한다.
(어차피 아무도 안 보기 때문에 타격이 없움 ㅎㅎ)

항상 낯선것은 처음에 배척당하지만
시대를 거스르는 큰 흐름은 따라가야 나에게 이득이 된다.

30%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발상은
결국 비주류에서 주류로 넘어가는 key가 되며,
먼저 갈 것이냐와 뒤따라가느냐는 종이 한 장의 차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