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미래 신직업에 대한 고찰 (업데이트 중) 본문

MZ세대로 살아가기

미래 신직업에 대한 고찰 (업데이트 중)

폰드리 2021. 12. 16. 14:05

저번에 인생이란 역투자전략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말을 했듯이 지금 뜨고 유망하다고 하는 분야들은 지는 해에 있을 때가 많다. 또는 이미 사람들이 몰려버려서 오버스펙이 되어버렸다거나,,

그래서 나는 지금 쉬는 동안 세상을 살펴보며 아직 뜨지 않은 직업을 알아보기로 한다.
우연하게 라이브커머스 업계 종사자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4~5년차에 잘나간다고 하는 사람들이 개발자보다 더 번다는 내용을 보았다.

그처럼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지만, 비슷한 영역이 정말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를 비롯하여 요새 MZ세대는 누구나 젊었을 때 일하고 놀고 즐기고 싶어한다.

신직업을 찾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방법은 우선적으로 행할 것이고, 이건 계속 업데이트 될 것이다.


1. 미라클레터 몰아보기
: 프리미엄인데 무료로 아주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준다. 언제 유료화될지 모르니까 아껴서 하루에 하나씩을 최소한으로 읽어나갈 것을 생각한다.
새로운 인사이트를 주는데 아주 제격이다.

2. 워크넷 3개년 신직업 분석하기
: 나는 계속 리서치를 하면서 살았는데 왜 이렇게 미래와 진로, 새롭게 생겨날 직업에 대해서는 무관심했는지. 최소 3개년 또는 5개년의 직업을 살펴보며, 현재가 아니라 앞으로 유망한 직업을 찾아볼 것이다.


끝으로 유투브나 만화로 시간을 낭비하더라도..! 제발 수준 있는 것을 보면서 시각을 넓혔으면 좋겠다.
나 자신에게 하는 말이지만 언제나 자극적이고 재밌는 건 널려있다. 내 자제력과 시간을 앗아갈 뿐..

똑같이 10분을 투자해서 영상을 보더라도 카이스트에서 실행하고 있는 실험이나 세미나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고, 막 사는 사람들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앞으로 내 인생을 발전시키는 거랑 내 인생을 위로 받는 거랑 똑같은 댓가를 치르고도 뭐가 진정한 시간 낭비인지 생각해보자.

'MZ세대로 살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직한 나에 대한 고찰  (0) 2021.12.07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성중)  (0) 2021.11.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