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새벽에 또 의치한 편입 도지고 느낌 점 본문

나의 이야기/습관의 변천사

새벽에 또 의치한 편입 도지고 느낌 점

폰드리 2023. 6. 15. 02:52

나는 불안함을 쉽게 느끼는 편인 것 같다 그래서 빅데이터 AI 같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하는 구나 지금은 전문직 자격증을 준비 하고 있고 새벽에 또 끄치 안 편입에 대해서 엄청나게 알아 봤다 순간 순간 불안함을 느끼고 민감하고 갈팡질팡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나의 장점이자 단점 이겠지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고려해 봐도지금 다시 시험 공부를 준비해서 의대 나 지대 아니 내 도전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럼 또 어렵게 시간과 돈을 들이고 투자해서 자격증을 따야겠지 그리고 개원을 해야겠지 또는 병원에 다니겠지 물론 되면적으로 사람들과 관계를 통해 스트레스를 받겠지만 그래도 자격증이 있으니까 앞으로 먹고 살 취업 걱정은 없을 수 있겠지 그리고 나는큰 3년 동안 회사 생활을 통해 느낀 게 대인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크다는 거다 그리고 위로 올라갈 수록 실력 보다도 정치력이 아이에 사회 생활이 결정 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아마 회사 생활을 오래 하지 못 할 수 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 분야에서 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거는 전반적인 경제가 돌아가는 상황과 투자 집구조 배분이 어떻게 되는지와여러 가지 도전을 할 다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 내가 앞으로 가야 할 판 방향성은 회사 생활을 하면서 자격증을 따고 자격증은 그냥 보여주기식 혹은 데 자기 만족 용이다 그리고 공간 마케팅이나 공간 대여 또는 부동산을 공부에서 지금 해왔던 일을 살리면서 할 수 있는 연관 된 사업을 하고 싶다 말이 거창에서 사업이지 사실상 부업이 성공하면 그게 캐쉬 프로가 되고 네 현금흐름 이자 자산이 살 것이다그렇게 생각해 보면 전문직이라는 잘 자는 아주 좋은 것이고 평생 굶어 죽지 않는 보증된 슬프지만 다르게 해석 하면 직접 일을 해야 하지만 돈을 벌 수 있는 노가다이다 결국 자동화 수익 즉 불로소득 투자 자산 있거나 아니면 스스로 돈을 밝게 밝게 만들 수 있는 수익구조를 창출 해야 되는데 이는 모든 분야에 가도 똑같이 적응된다그러니 차라리 지금 있는 분야에서 배울 거 배우고 네 자동화 수익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전 하고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는 말이다 난 어차피 병원을 다니나 지금처럼 회사를 다니나 조직 생활에서 오래 사회 생활을 할 마음도 없고 적성에도 그게 맞지 않는 거 같다 만약에 내가 다른 종류의 스트레스를 고를 수 있다면 대인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랑내 자신의 마음이 불안해서 앞으로의 미래 방향 썽 먹고 살 거 그런 종류의 고민들을 찾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를 고르라면 나는 당연히 후자를 고를 것이다 그리고 이제 내 자신에 대해 어느 정도의 확신이 있다 나는 적어도 성실하다 표준보다 좀 많이 그래서 지금 생각하건대 전략을 잘 세우고 걸 실행 할 수만 있다면굶어 죽을 자신이 굶어 죽지 않을 자신은 있다 그래서 만약에 내가 전문직을 하지 않더라도 그의 준하는 전문직을 따기 위해 다시 대학에 입학하구나 편입해서 공부하는 약 만큼의 그 정도 절대적인 시간과 노력을 할 수 있다면 전문직을 타고 나서 보다 더 큰 성공을 얻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어차피 개업을 하는 것도 또 하나의 사업이고경험 곳 마케팅인데 결국 얼마나 잘 사업체를 운영하는 야가 나의 성패를 갈릴 수 있는 요소라면 지금부터 셋 빠지게 다른 사람과 경쟁 해서 전문직을 하는 것보다 똑같이 다른 고민을 해서 내가 사업체를 운영하고 나 돈 벌 공부를 하는 게 더 나에게 생존에 있어요 Ryan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지금 돌이켜봤을때 나는 굉장히 운이 좋은 케이스였던 거 같다특별이 공부를 잘 한다고 생각 하지도 않고 그냥 엉덩이 무거운 거랑 외우기를 잘 아는 것 그것만 할 줄 알았을 뿐인데 우연이 좋은 대학교에 왔다 사실 돌이켜 보면 학창시절에 나보다 공부를 잘하구나 비슷하게 공부를 했던 친구들이 말했음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돌이켜 보면 내 인생은 나쁘지 않게 풀린 편인 것 같다앞으로도 잘 살 수 있는 방법이 있겠지 걸 찾기 위해 나갈 거고 일단 지금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을 하고 최대한 많이 배우고 최대한 발전 하고 최대한 인간 관계도 맞춰 살 수 있게 노력 하자 결국 내 자신이 밖이면 모든 게 해결 되는 문제다 타고난 기지를 바꿀 순 없어도 저도 그 가까이 정도는 갈 수 있으니까그리고 지금까지 살아 봤을 때 정말 사람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 인생사 새옹지마 내가 슬픈 일이 나중에 기쁜 일로 돌아올 수도 있고 지금 잘 된 일이 나중에 돌이켜봤을때 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일에 있어서 좋고 나쁘고 울고 그러면 정해진 건 없다 그리고 내 인생은 한치앞도 어떻게 될 줄 정말 아무도 모른다지금 있는 거에서 잘 해 보자 성공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많다 인생에 있어서 무수한 선택 지도 굉장히 많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