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인생 피곤하게 살지 않기 본문

나의 이야기/인간 관계_심리학

인생 피곤하게 살지 않기

폰드리 2023. 4. 20. 08:21

피로감이 적은 인생을 살고 싶다.
그러기 위해 내가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알기

= 경험을 해봐야 안다.

대중교통에서 말 많고 시끄러운 사람이 싫다.
둘 만의 대화에서 너무 조용한 사람도 싫다.
허영심 많은 사람이 싫다.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지만
이기적이지 않게 한번 더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하는 사람이  좋다(되고싶다)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유행을 따라가지 않고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좋다(되고싶다)

불평불만을 최대한 하지 않는 사람이 되고싶다.
참는 게 아니라 부정적인 면보다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되고싶다.

사소한 것이라도 아낄 줄 알고 소중하게.
내 옆의 사람들을 아끼는 사람이 되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