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직관력과 통찰력 본문

MZ세대로 살아가기/사이드 프로젝트

직관력과 통찰력

폰드리 2023. 7. 25. 23:36

일단 지금 내게 떠오르는 생각을 다 써보자.


나는 직관력과 통찰력*이 뛰어나다.

(*) 직관 ~ 증거나 의식적 추론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지식을 습득하는 능력
통찰 ~ 부분을 보고 전체를 파악하는, 핵심과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

직관력이 좋은 사람 중엔 내성적인 사람이 많다.


논외지만 직관적인 사람들은 내면의 평화와 혼자만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자신의 감정과 관점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역사를 미루어보았을 때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바꿔놓은 위대한 예술가, 정치인 및 과학자들은 매우 직관적인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본능에서 얻은 창의력을 통해 기존과 다른 방식을 시도하고,
여러 가지 질문을 했고, 스스로 놀라운 대답을 생각했다.


스스로의 직감에 따라 의사결정을 하고 운명을 주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역사를 알아야 한다.

-       산업의 역사
-       기업의 분류 (한국표준산업분류) ~ 내가 관심 있는 분야 (메모)
-       경영학과 커리큘럼
-       나의 대학교 수강 과목(!) ~ 뭘 수강신청했는지?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미래를 알아야 한다.

-       뉴스 정기구독 (경제, 문화, 정치, 사회 등)
-       신기술 및 스타트업 레터 정독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은

외로운 길이다. 나 혼자와의 싸움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도전하는 삶은 가치가 있다.

미래가 기다려진다..!!

'MZ세대로 살아가기 > 사이드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만 생각하고 실행해라  (0) 2023.07.26
표준 산업 분류  (0) 2023.07.25
데이터 저널리스트  (0) 2023.07.25
창업자 나이  (0) 2023.07.25
다중지능검사 기록  (0) 2023.07.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