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리’s 다이어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데이터 분석인가? 본문

MZ세대로 살아가기/사이드 프로젝트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데이터 분석인가?

폰드리 2023. 7. 20. 07:43


사실 나는 기획자이자 작가가 되고 싶다. (글쓰기도 좋이하고)

앞으로의 방향성과 큰 틀을 짜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나는 아이디어와 발상을 내는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오르는 사람인데

그런데 “가능성”을 다루려면

단순히 추상적인 말들 보다
정말 수치적인 자료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를 분석하는 나의 전문적인 기술이 있어야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논리가 있고

충분히 잘 전략을 설계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도구가 되기 때문에 이 기술을 배우고 싶다.


박팀장님이랑 내가 성향이 비슷하니까
그 분이 했으면 잘할 만한 일들을 대입해서 생각해보자.
분석능력, 언변, 창의성, 도전 추구

Comments